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일상/일상다반사

부정적인 사람에게 감사하세요

by Kevin's Story 2020. 5. 27.
728x90

"하늘을 나는 건 불가능해"

 

 

"너희는 뇌가 잘못됐어"

 

 

"시간낭비 하지마"

 

 

"멍청하긴"

 

 

 

위 네가지 이야기가 어떠한 이야기일까요? 바로 라이트 형제의 이야기입니다. 라이트 형제는 사회적 역풍 즉 사회의 시선을 이겨내야 했습니다. 아무도 그들을 생가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.

 

 

 

우리가 아는 유명한 농구 스타 스테판커리도 이와 같습니다. 즉 14살 때 정말 별로였다고 합니다. 최악의 슈터로 팀에서 가장 작고 몸싸움도 항상 밀렸다고 합니다. 그렇기에 사회적 역풍이 있었죠.

 

 

 

하지만 그 상황을 이겨내려고 정말 하루 종일 슛 연습만 매진했다고 합니다. 심지어 남아서 스테판 커리 혼자 열심히 노력해서 결국에는 현재 NBA 최고의 슈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여러분 놀이터에 가서 아이들에게 축구할 줄 아는사람이 몇명이나 되느냐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. 분명 거의 모든 친구들이 손을 번쩍 들며 자신의 축구 개인기를 멋지게 뽐낼수도 있죠.

 

 

 

하지만 약 20년 후로 건너가서 이제는 그 아이들이 어엿한 성인이 되어 사회에 자리잡았을 때 같은 질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 어릴때 모습이 아닌 몇몇만 손을 들고 축구를 할 줄 안다고 말할겁니다.

 

 

 

무엇이 이들을 변하게 했을까요? 바로 어린 아이들에게 아무도 "너 축구 못해"라고 말하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난 축구를 할 줄 안다고 믿었던 것 뿐입니다.

 

하지만 우리는 현재 이렇게 생각이 바뀌지 않게 부정적이게 "넌 안돼"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지 말아야 합니다. 아무리 그 사람들이 안된다고 하드래도 우리는 우리만의 신념을 지키며 살아가야 합니다.

 

 

어떻게 신념을 지켜나가야 할까요?

 

출처 : https://blog.naver.com/apshoot1/221964851919 

728x90